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부동산중개보수 이사비지원
부동산중개보수 이사비지원

서울주거상담

전체메뉴 모바일 메뉴

검색 열기

층간소음때문에 너무 스트레스에요.

층간소음때문에 너무 스트레스에요.
관련센터 서울주거상담
첨부파일
윗집 아이들이 또 뛰어다니네!! 층간소음때문에 너무 스트레스에요.

#층간소음, #스트레스, #공격성향, #우울증아파트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로 옆층이나 위층, 아래층에서 듣기 싫은 소리가 들려 불편을 겪은 일을 층간소음이라 합니다.층간소음 때문에 주민들과 서로 다투거나 살인이나 방화 같은 강력 사건이 벌어지기도 하는데요.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하면 공격성향이나 우울증까지도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주간 40데시벨 이상, 야간 35데시벨 이상우리나라에서는 층간소음 기준이 있어 심할 경우 이웃집에 피해보상을 해야 할 수도 있다는데요.1분간 평균소음이 주간 40데시벨, 야간 35데시벨을 넘으면 층간소음으로 판정된다고 합니다.

45~50데시벨 : 옆집에서 들리는 청소기 돌리는 소리60~70데시벨 : 아이들의 뛰는 층간소음층간소음 기준을 넘을 경우 배상한도는 1인당 최고 114만 9000원!!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이웃간의 이해와 배려가 중요합니다.늦은 시간에 아이들이 쿵쾅거리며 뛰어다니지 못하게 하고 소음 방지 매트나 카펫 등 까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피치못하게 층간소음을 이웃 간 다툼이 생겼다면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전화번호:1661-2642)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국가소음정보시스템 홈페이지(www.noiseinfo.or.kr)를 통해 민원을 접수하면 현장소음측정 서비스를 제공해 분쟁을 해결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시끄러워 못 살겠다면?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 바로가기전화문의 : 1661-2642문의시간 : 09:00~18:00 (점심 12:00~13:00)
이전글
이웃집에서 피는 담배때문에 못 살겠어요!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상담메뉴 접기